Close

최고급 샴페인을 위하여




포도로부터 샴페인 버블까지…


메종 까띠에는 샴페인을 포도의 재배에서 그 신비로운 샴페인 버블까지 전통적이고 창조적으로 발전시켜왔으며, 우수한 품질을 보장합니다.



___ 메종 까띠에 포도원에 깃든 고귀함…


메종 까띠에 포도원이 생산하는 질 좋은 포도는 포도 생육의 최적의 환경 덕분입니다. 양분이 풍부한 석회암 지형과 적절한 일교차 그리고 친환경 재배 원칙에 따른 재배 기술로 최고의 포도가 탄생됩니다.
샴페인(샹파뉴) 지방은 포도의 본향으로 익히 알려진 곳이지만, 그 중에서도 Chigny les Roses(시니 레 호즈) 지방은 샴페인이란 술이 탄생한 샴페인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총 33헥타르에 달하는 메종 까띠에의 포도원은 Chigny les Roses 지역을 중심으로, 프리미에 크뤼의 생산지가 밀집한 Montagne de Reims(몽타뉴 드 랑스) 위치하고 있습니다.
하지만 그 무엇보다 메종 까띠에가 자랑하는 떼루아는 바로 Clos du Moulin(클로 뒤 물랭)입니다. 작은 풍차가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위치한 2.2헥타르의 이 포도원은 샴페인 떼루아의 보석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. 이 곳의 포도들은 기계 대신 말이 밭을 갈아야 할 정도로 소중히 간직되는 곳이죠. 이처럼 메종 까띠에는 지속가능한 포도 재배의 선구자 역할을 자랑스럽게 수행하고 있습니다.





___ 샴페인의 각 단계별로 
최고의 퀄리티를 느껴보세요!


메종 까띠에의 포도 수확은 전통적인 수작업을 통해 이루어집니다. Premier Cru(프리미에 크뤼) 퀴베는 신선함, 섬세함, 우아함의 측면에서 더 나은 품질을 제공합니다. 이른바 “La Cuvée”라는 첫 번째 포도원액만을 사용하는 것이죠. 메종 까띠에는 섬세한 퀄리티의 퀴베를 생산하기 위해 제품 별로 알맞은 각각의 포도와 포도원액을 별도로 생산하고 있습니다.





___ 샴페인의 평안한 휴식처


메종 까띠에의 샴페인 저장고는 지하 27미터가 넘는 곳에 있습니다. 샴페인 제조사의 저장고 중가장 깊은 것으로, 샴페인이 완벽히 숙성될 수 있는 환경입니다. 자연광으로부터 완벽히 차단된 이 공간은 연중 일정한 온도를 유지합니다. 수대에 걸쳐 리모델링 된 메종 까띠에의 샴페인 저장실은 로마네스크, 고딕, 르네상스의 3개 건축 양식이 조화되어 있어서, 그 건축사적인 의미도 상당합니다. 샴페인 지역에 있었던 마지막 전쟁시 피난처의 역할을 한 이 곳은 역사적인 보존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