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lose

르 클로 뒤 물랭

샴페인의 역사와 함께하는 두 떼루아 이야기


우선 까띠에가 소유하고 있는 Clos du Moulin(클로 뒤 물랭) 떼루아는 샴페인 지역을 상징하는 곳이며, 특별함을 가진 포도원 중의 하나입니다.
그 기원은 18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. 샴페인의 첫 번째 애호가라 할 수 있는 루이 15세(Allart de Maisonneuve)는 특별히 이 떼루아를 무척 소중히 여겼습니다.
포도원 중간에 풍차가 있어서, 그 곳의 포도로 생산한 제품에는 Clos du Moulin의 명칭을 붙였습니다. 연속된 전쟁의 포화가 이 곳에도 있었지만, 이 떼루아는 보호되었습니다.
19세기의 문헌에는 Clos du Moulin 떼루아와 Sillery 떼루아에서 생산된 샴페인이 영국 왕실과 러시아 황제로부터 “Grande renommée(특별 언급)”의 영예를 부여받았다는 기록이 있습니다.




___ 보석의 탄생


1951년, 메종 까띠에는 2,20헥타르의 최고의 포도원을 취득했습니다. 바로 Clos du Moulin이 그것입니다. 1952년 첫 포도수확을 통해, “Clos du Moulin” 퀴베가 탄생합니다. 쟝-까띠에가 자신의 모든 샴페인 양조기법을 통해 Clos Historic Champagne을 만들게 된 것입닏. 매우 제한된 양으로 생산되는 이 보석 같은 샴페인은 비정형 플롯의 독특한 스타일과 메종 까띠에만의 노하우와 스타일을 반영하고 있습니다.



___ 신중한 정교


Clos du Moulin은 Premier Cru(프리미에 크뤼) 샴페인입니다. 이 떼루아는 포도들이 따뜻한 햇살을 즐길 수 있는 작은 언덕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 2,2헥타르의 포도원에는 샤도네와 피노 누아가 비슷한 양으로 심어져 있습니다. 포도 작목인들은 포도를 보호하기 위해 말이나 소를 이용해 이랑을 맵니다. 이 떼루아에서는 Le Clos du Moulin Brut Premier Cru와 Clos du Moulin Brut Premier Cru Rosé 두 종류의 퀴베를 생산하고 있습니다.
샴페인의 고귀함을 간직한 이 퀴베는 샤도네와 피노 누아의 조합으로 특별히 양조를 거치고, 또최고의 품질만을 엄선하여 리저브 샴페인으로 탄생되게 됩니다. Clos du Moulin은 까띠에의 샴페인 저장고에서 오랜 시간을 거쳐 숙성되는데, 평균 8년이 지난 후에 판매됩니다.





___ 최고의 퀴베


Clos du Moulin은 프랑스를 비롯한 수많은 국제 요리 경연장에서 등장합니다. 우아한 메탈릭 블랙 병안에 담긴 이 고귀한 퀴베는 섬세하면서도 다채롭고, 그 맛의 균형과 정교함이 뛰어납니다.
한정된 면적의 떼루아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Clos du Moulin은 생산량이 제한적입니다. 하지만 이 퀴베를 맛 본 애호가들 기쁨과 만족감은 무제한이죠.